티스토리 뷰

병원 안심동행서비스, 신청방법, 비용부담, 이용시간, 나도 받을 수 있는지

아파서 병원에 가고 싶은데 혼자서 어떻게 가야될까? 고민하신적 많이 있으시죠? 그래서 서울시에서 시민이 아파 병원에 갈 때부터 집에 귀가할 때까지 모든 과정에 동행 매니저가 보호자처럼 동행해주는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어떻게 신청하고 비용부담과 언제 이용 할 수 있는지 나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사진을 클릭하시면 글 맨 아래 부분에 신청하기가 나옵니다. 로그인 후 바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 신청하기

콜센터(1533-1179)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서울1인가구 포털(ㅣin.seoul.go.kr)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과 당일 예약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당일에 연계 신청 건의 경우 접수 후 3시간 이내 요청한 장소에 도착합니다. 단, 상시대기인력이 모두 출동했을 경우에는 서비스가 어려울 수 있다고 합니다.  사전 예약은 일주일 전부터 신청이 가능한 점 숙지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바로 신청하기

2. 비용부담

  시간당 5천원이며, 30분 초과시 2천5백원 추가됩니다. 요청한 장소에 동행매니저가 도착한 시간부터 요금이 산정되는 점 꼭 잊지마세요.  또한 중위소득 100%이하 저소득층은 무료 지원합니다. 수급자 증명서, 차상위 증명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 관련 서류는 반드시 이용 전에 제출하셔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차량은 별도 제공되지 않고 교통비는 이용자가 부담해야합니다. 

3. 이용시간

   평일은 오전 7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이용할 수 있고, 주말은 사전 예약하신 분에 한하여 오전 9시ㅏ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나도 받을 수 있나요?

   1인가구 뿐만 아니라 다인가구지만 거동 불편 등으로 병원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분 등 돌봄을 받기 힘든 상황에 처한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주소지가 서울인 시민뿐만 아니라, 서울시에 실거주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학업 등을 이유로 서울특별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나 서울특별시 소재 직장인 등도 가능합니다.  거동이 불편하더라도 대중교통 이용, 또는 스스로 휠체어 작석 가능한 경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집안까지 동행하지는 않지만, 집밖에서 서비스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고 합니다.  

 

마무리

- 이번 포스팅은 '서울시 병원 안심동행 서비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병원동행이 필요한 경우 병원으로 출발부터 집에 귀가까지 동행하고 병원 내 수납, 진료 동행, 병원 입원과 퇴원도 지원해주고 진료실 동행과 병원 이용 중 약국 동행 등도 가능한 서비스를 활용하여 도움이 필요한 서울 시민과 서울시에서 생활하시는 누구나 도움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유익하고 여러분에게 꼭 필요한 정보들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채널이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되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